2014년 8월 30일 토요일

JBL OnBeat Mini 삼

 옛날부터 스피커독을 갖고 싶었는데 뽐뿌 눈팅하다가 충동구매했다. 배송은 대충 2주 좀 넘게 걸렸고 화요일날인가 받았다. 비용은 대충 5만원쯤 든 것 같음.


 박스는 이렇게 생겼고 까보면


 나름 완충재 잘 되서 포장되어 있다.


 어댑터는 저렇게 결합하는 구조로 되어 있었는데, 돼지코 사는 걸 까먹고 있어서 바로 콘센트에 물린 순 없었다. 동네 전파사 갔는데 안 팔길래 5천원짜리 여행용 어댑터를 샀다. 전파사 아저씨 말론 요새 110v -> 220v 돼지코는 불법이라고 하는데, 그 말 듣고 궁금해서 근거를 찾아봤으나 찾지는 못했다. 요즘 웬만한 제품은 프리볼트로 나올테니 만약 규제가 있다고 해도 예전에 생겼을 터, 내가 어릴 때 XT 컴퓨터 도란스 안물리고 그냥 꽂았다가 뻥 터뜨려 먹은 적 있는데 나같은 사람이 많았나보다. 나중에라도 저 어댑터 필요한 일이 있겠지.

  
   
 전면.


 뒷면은 차례대로 전원, AUX, USB 단자. 라이트닝 단자가 아닌 이전 애플 30핀을 이용하는 유저는 저 단자에 USB를 물리면 된다. 자체 배터리가 있어서 전원을 안물려놔도 쓸 수 있다고 하지만 별로 그렇게 쓸 일은 없을 것 같음. 

 폰을 꽂아보려 했는데, 정품 케이스 쓰면 안 들어가길래 그냥 패드를 올려놓았다. Micro보다 더 큰 Mini모델이라 패드 미니가 아니여도 거치시켜 놓을 수 있다. 소리는 뭐 폰/패드 내장 스피커나 만원짜리 USB 스피커 이런 것보다는 낫다. 생긴 것만 봐도 알겠지만 저음은 기대할 게 못된다. 

 그러나 이 제품은 태생적이고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우선 독에 충전 목적으로 폰을 꽂아놓고 아무것도 안하면 일정시간 후에 대기 모드에 들어가는데, 이 때는 폰에서 나는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다. 곧 폰으로 맞춰놓은 알람은 울리질 않는다. 자체적인 라디오 기능이나 알람도 없다. 또 전원을 키거나 대기 모드에서 나올 때는 볼륨이 자동적으로 50%로 고정되는데 리모컨이 없으니 귀청이 떨어질 것 같다. 

 아이패드 단자 맞춰 내려놓기도 귀찮고 그냥 집에 굴러다니던 아이팟을 USB로 물려놓고 쓰기로 했다. 케이블 길이가 있으니 뭐 저걸 리모컨이라고 생각해야겠다. 도대체 작은 집에 저걸 왜 샀는지 내 자신한테 물어보고 싶지만 사고 싶어서 산 거니 잘 써야지.  

 결론 : 블루투스 되는 거 사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