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8일 목요일

전원이 안 켜지는 모니터 사설 수리 후기

 오래된 LG IPS 24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 갑자기 컴퓨터 전원을 올려도 모니터가 켜지지 않아서 살펴보니 전원이 아예 들어오지 않았다. 따로 어댑터가 있는 게 아닌 전원 케이블 직결 모델이라 케이블을 바꿔보고, 다른 컴퓨터에 연결도 해보는 와중 대기 전원이 한 번 들어오긴 했으나 그렇다고 화면이 나오는 건 아니고 금새 다시 꺼졌다.

 생각해보니 꽤 전부터 모니터 꺼져 있을 때 지이이잉 하는 소리가 들렸던 것도 같다. 뭐 콘덴서가 오래 돼서 그랬던 거겠지.. 새로 하나 살까 하다가 어차피 선인상가 코앞인데 마침 CPU 핀 펴주고 LCD 사설 수리 해주는 걸로 유명한 사설업체가 생각나고 한 번 가보고 싶어서 전화해보고 출발. 가보니 모니터들이 잔뜩 쌓여 있었다. 전원이 안 켜져서요 하니 더이상 묻지도 않고 수리중인 제품이 있어 좀 걸린다고 한 시간 후에 오라길래 밥 먹고 가니 고쳐져 있었다. 

 파워보드랑 인버터에 문제가 있었다는데 잘 나오면 됐기 때문에 더 물어보고 그러진 않았다. 가격은 3만 5천원, 동일증상으로 문제가 생기면 3,4개월 정도는 무상으로 애프터 서비스 해준다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