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4일 목요일

LG G4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통화만 되고 오디오 기능이 안되는 증상

 일전에 G4 와이파이 문제로 보드 교환한 이야기는 포스팅했지만, 사실 블루투스도 살짝 이상한 폰이다. 단순히 가끔 블루투스가 끊긴다 이 정도 수준은 아니다. 소프트웨어 문제인지 하드웨어 문제인지 아니면 내 뽑기 문제인지는 별로 궁금하지 않고-서비스센터 가면 롤리팝으로 센터 초기화나 해주고 난 하루종일 공인인증서 다시 깔겠지- 증상을 적어보면


 이게 정상상태, 블투로 전화-오디오가 모두 잘 된다.


 이상상태, 블투로 통화는 되고 오디오는 본체에서 나오고 왜 그런지는 모른다.


 1)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저 체크된 부분을 모두 해제하고 다시 체크하거나 2) 블루투스를 껐다 키거나 3) 페어링을 다시 잡거나 4) 재부팅을 하면 될 때도 있고 안될 때도 있다.

 집에 굴러다니는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다시 테스트를 해볼수는 있지만 하늘 아래 새로운 뽈딱은 없으니까 비슷한 케이스를 좀 찾아보기로 했다.


  난 글이 한 300개쯤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없어서 좀 의아했다. 그러면 특수한 사용환경에 원인이 있을 수 있다. G4가 두 개 이상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혹은 앱과 동시에 사용하기 힘들다면? 나는 시럽이나 오케이캐쉬백처럼 블투 쓰는 통신사 앱은 안 깔아놨으니 당장 생각나는건 샤오미 미밴드 앱이었다. 미밴드도 폰이랑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거니까 ㅇㅇ 저걸 지우면 미밴드를 못쓰겠지만 노래 한 번 들을 때마다 폰 재부팅하는 것보다야 저게 낫지 싶어서 지웠다. 다시 블루투스 이어폰을 켜보았다. 거짓말처럼 잘 된다. 그럼 G4에 LG스마트워치랑 LG블루투스 헤드셋 이렇게 두 개를 물려써도 이럴까 잠깐 궁금했으나 어차피 내가 미치지 않은 이상 저 두 개 살 일은 없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을 그만두었다.

 한 줄 요약 : 다른 블루투스 디바이스 / 사용 앱을 모두 지우세요

 추신 - 최근 G4 사용자 카페의 메인 이슈는 무한부팅에서 크랙으로 넘어가는 듯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